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상망동

읍면동뉴스

영주시, 제21회 늘푸름 환경대상 수상
2015-03-25 21:51:50

매일신문사와 화성장학문화재단이 환경보전과 환경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공동 제정하여 단체와 개인에게 시상하는 제21회 늘푸름 환경대상에서 영주시가 대상을 수상했다.


영주시는 매일신문사 문화사업국으로부터 올해 제21회 늘푸름 환경대상 추천자를 대상으로 최종 심사한 결과, 영주시가 대상 수상자로 선정됨을 전해 왔다고 이상대 녹색환경과장이 밝혔다.

이에 따라 4.8(수) 15:30 대구 매일신문사 11층 대강당에서 장욱현 영주시장이 참석한 가운데 상패와 상금 4백만원의 수상의 명예를 얻게 되었다.

영주시는 세바퀴(생태 ․ 역사문화 ․ 도시환경)로 여는 행복길 조성으로 멸종위기 종복원 생태관찰원 및 서천생태하천 조성, 국립산림치유원 및 한문화테마파크 건립, 낙동강 발원지 공원사업 ․ 소백산 자락길를 연계한 생태․체험관광 인프라 구축하고 힐링공간 조성을 통한 삶의 질 향상으로 그린파킹사업, 도심속 옥상녹화 및 공원조성 등 여가 공간을 제공하고, 신재생에너지 보급과 탄소흡수원 확충 등 에너지 절약에 기여하는 바이크 탐방로 활성화 대책추진과 하수처리장 증설, 하수관거 정비사업, 가축분뇨 자원화사업 등 환경기초시설을 확충하고 기후변화 대응실천을 위한 그린리더 교육, 선비고을 알뜰마당 장터운영, 녹색사관학교 운영 등 환경단체∙기업체∙학생∙시민 모두가 하나되는 협조체계 구축을 통하여 각종 오염원 및 재난으로부터 안전망 구현 등에 대해 높이 평가를 받아 본 대상을 수상하게 됐다.


영주시청 이상대 녹색환경과장은“자연과 사람이 함께 공존하는 지속 발전 가능한󰡐힐링중심 행복영주󰡑조성을 위해 현재 추진중인 각종 친환경 녹색성장사업을 지속 추진할 것이라고”밝혔다. 


문의처: 녹색환경과(054-639-6753)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