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사진으로보는영주

풍기읍 할매할배의 날 홍보 행사로 첫 발
2015-03-09 16:38:29

영주시 풍기읍(읍장 주정례)은 정월대보름을 맞아 풍기읍 소재 유림회관에서 70여 명의 어르신들이 참석한 가운데 격대문화 조성과 효 문화 확산을 위한 “할매 할배의 날” 홍보행사를 가졌다.




풍기읍은 경상북도가 작년 10월 25일 매월 마지막 주 토요일을 “할매 할배의 날”로 제정 선포 함에 따라 영주시의 세부계획을 세워 3월 첫 홍보에 나섰다.


이날 행사에서는 부모가 아이들을 데리고 조부모님을 찾아가 손주와 같이 잠자리하면서 선조이야기와 옛날이야기 들려주기, 채소 가꾸기, 추수하기, 안마하기, 편지쓰기 등의 활동을 추천 및 홍보했다. 이어서 “격대교육의 필요성”에 대한 동영상이 상영되었다. 홍보행사를 마친 뒤, 참여 어르신들은 이 시대에 꼭 필요한 격대교육으로써 할매 할배들이 먼저 나서야 할 때라며 한 목소리를 내었다.


읍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할매 할배의 날의 개념과 필요성에 대한 홍보행사였으나 앞으로는 격대문화의 정착을 위해 직접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어르신들께는 생활의 활력소를, 손주들에게는 삶의 지혜를 쌓는 소통의 장을 이어가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문의처: 풍기읍(054-639-7421)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