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사진으로보는영주

전통시장 및 상가밀집지역 화재예방 안전교육 실시
찾아가는 화재예방교육 전통시장 속으로
2015-02-16 14:39:20

영주시(시장 장욱현)는 지난 12일 영주동에 위치한 골목시장 상인회관에서 영주시 상인회 회원 60여명을 대상으로 겨울철 화재예방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날 교육은 영주소방서 예방안전과 홍보담당부서에서 실시하였는데, 최근 전국적으로 아파트, 상가 등 다중이용시설에 대형 화재가 빈번히 발생하는 취약시기에 맞추어 각종 화재에 대비하기 위한 교육으로, 소화기 및 옥내소화전 사용법과 화재대피 요령, 심폐소생술 실습 교육 등으로 화재에 취약한 전통시장의 안전의식을 제고하였다.


지난 1월에는 동절기 전통시장 화재 및 안전사고를 미리 예방하기 위하여 관내 전통시장 15개소를 대상으로 전통시장 및 상점가 화재예방 안전점검 활동을 실시한 바 있으며, 상가 내 소화기 비치 여부를 확인하고, 화재보험을 가입하도록 홍보하였고 상인연합회 간담회를 개최하여 주기적 방송실시 등 안전관리를 철저히 하도록 당부하기도 하였다.


영주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화재발생시 초기 대응능력을 강화하여 인명 및 재산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매월 소방서와 연계하여 실시하는 소방차 진출입로 확보 및 길터주기 훈련에 적극 동참하여 안전한 시장을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문의처: 경제활성화실(054-639-6103)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