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인기뉴스

전체뉴스

설 연휴 환경오염예방을 위한 특별감시
2015-02-06 16:42:38

영주시는 설 명절 연휴 기간 중 관리·감독이 소홀한 시기를 이용한 환경오염물질 불법배출이 우려됨에 따라 2월 9일부터 20일까지 환경오염 배출업소 특별 점검을 실시한다.


이번 특별점검은 설 연휴 기간중 전, 중, 후 3단계로 나뉘어 진행되며, 폐수다량 배출업소, 민원 상시 유발사업장에 대해서는 인근 주민들과 상시 네트워크를 구축해 SMS를 통한 소통으로 환경사고 및 민원발생을 사전 예방토록 했다.


연휴 전 단계로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체에 자율점검 실시하도록 공문 발송하여 사업장 자체적으로 관리를 철저히 하도록 하였으며, 간부공무원 직접 현지점검을 실시한다. 연휴 중 단계로 상황실을 설치하고, 관내 주요 하천에 대하여 순찰을 실시할 예정이며, 비상상황에 대처하도록 하였다.


주요점검 사항으로는 사업장의 배출시설, 방지시설의 정상가동 및 최종방류구, 우수관로를 확인하는 등 오염물질 배출실태에 대한 점검과, 환경관련법규 준수여부에 따라 행정처분 및 사법조치가 따를 예정이다. 영주시 관계자는 환경오염 의심 현장을 발견하였을 경우, 상황실(054-639-6781) 또는 환경신문고(국번없이 128) 등을 통한 시민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문의처: 녹색환경과(054-639-6783)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