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사회,복지

영주시, 민간위탁시설 관리방안을 찾아
2015-01-30 15:08:10

영주시(시장 장욱현)에서는 민간위탁시설이 위탁취지에 부합하게 운영 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관리부서장과 수탁업체 대표자가 한자리에 모여 소통을 강화하고 협업을 통한 최적의 방안을 모색하였다.



 

시는 2015. 1. 27(화) 오후 2시 영주시청 대강당에서 민간위탁시설 16개 관리부서장과 시설 대표자 49명이 참석한 가운데 합동회의를 개최하고 민간위탁시설 운영의 문제점을 해소하고 개선 대책을 심도 있게 논의 하였다.
 

이날 회의를 주재한 서원 부시장은 민간위탁시설의 대표자에게 영주시의 업무를 대행하는 만큼 사명감과 책임감을 가지고 시설을 운영하여 줄 것을 요구 하였다. 또한, 시설의 이용자에 대하여 안전조치를 강화하고 화재 사전점검을 실시하여 안전사고 예방에 철저를 기하여 줄 것을 당부하였다. 특히, 시에서는 민간위탁시설 49개소에 대하여 위탁 목적에 위배하여 운영될 시 패널티 적용을 명문화하여 1차 주의, 2차 경고, 3차 해지 등의 절차를 협약서에 명기하여 민간위탁시설을 엄격히 관리해 나갈 예정이다.


시에서는 지난 해 하반기부터 매월 부시장 주재로 민간위탁시설에 대한 관리부서장 점검회의를 개최하여 위탁취지에 적합하게 운영되고 안전하게 관리 되어 시민들의 행복과 편의를 증진시킬 수 있도록 노력해 왔다.


문의처: 기획감사실(054-639-6041)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