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가흥동

읍면동뉴스

새해, 새 출발은 체납세 납부부터 실천합시다!
우리가 내는 체납세는 우리지역 발전의 밑거름이 됩니다!
2015-01-14 10:50:36

영주시는 『2014년도 연도폐쇄기 체납세 특별정리 기간』을 1월부터 2월말까지 2개월간 운영해 지난년도 체납세 정리목표액 100% 달성 및 현년도 이월체납액 최소화에 전 행정력을 집중하기로 했다.


영주시의 지난해 11월말 기준 체납액은 5,475백만원(도세 1,990백만원, 시세 3,485백만원)이며, 체납세 징수를 위해 세무과 전 직원에게 담당 읍·면·동지역 지정 및 책임 징수 목표액을 설정하여 강도 높은 징수 활동을 펼쳐 나갈 방침이다.


이번 정리기간 중에는 현장 중심의 징수활동을 강화하고, 체납 사유를 정밀 분석하여 관허사업제한, 압류재산 공매처분, 출국금지, 고액체납자 명단공개, 급여 및 금융자산 압류 및 추심 등 강력한 체납 처분을 추진하며, 자동차세 체납차량에 대하여는 인근 지방자치단체와 공조하여 합동으로 번호판 일체 영치를 추진한다.


특히 특별정리기간 중 고의적인 지방세범칙 행위자에 대해선 검찰의 지휘를 받아 체납자에 대한 계좌추적 및 가택수색을 실시해 동산압류 및 매각을 추진하고 재산은닉 혐의가 확인되면 형사 고발키로 했다.


시 관계자는 “고질·상습 체납자에 대해선 공평과세 및 조세정의 실현 차원에서 끝까지 추적해 거둬들이지만 최근 전반적인 경기 불황으로 일시적인 어려움에 처한 생계형 체납자(저소득층)와 기업에 대하여는 체납세를 분할 납부토록 유도하고 강제집행을 유예하는 등 서민생활 안정에도 힘쓸 계획”이라고 말하며 체납세 납부에 시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문의처: 세무과(054-639-6414)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