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문화관광

성희롱 성매매 및 폭력예방 통합교육
일하는 분위기 확 바뀌었어요
2014-12-23 01:43:24

영주시는 12월 22일 시청 강당에서 소속직원을 대상으로 건강하고 즐거운 직장문화 조성을 위해 김영자(한국여성의전화 이사) 강사를 초청하여 ‘성평등적 관점에서 성희롱․성매매 및 폭력에 대한 감수성 키우기’이란 주제로  ‘2014년 성희롱·성매매 및 폭력예방 통합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공공기관내 직원들이 업무능률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는 건전한 근무환경을 조성해 직장내 성희롱을 예방할 뿐만 아니라, 성희롱에 기인한 문제가 생길 경우 신속하고 적절한 조치로 밝고 건전한 직장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실시되었다. 성매매 및 성폭력 가정폭력 관련 법령, 성매매 및 폭력의 유형과 사례, 예방 대처법, 성희롱·성매매 및 폭력 예방을 위한 직장인의 에티켓 등에 대해 교육했다. 예방을 위해서는 서로를 존중하는 직장 분위기가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영주시에서는(주민생활지원과장 박영미) 체계적인 예방 교육 및 남녀 상호간 인격을 존중, 배려 의식 확산 등을 통하여 공직사회부터 앞장서 성희롱, 성매매, 폭력 없는 밝고 건강한 직장 분위기 및 지역사회 조성을 위해 적극적인 노력을 다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문의처: 주민생활지원과(054-639-6343)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