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영주홍보

2014 농촌여성 혁신리더교육 및 농촌생활자원 발표회 개최
2014-12-18 02:25:26

영주시농업기술센터(소장 심원)는 12월 17일 오전 10시 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 2014 농촌여성 혁신리더 교육 및 농촌생활자원 분야 발표회를 개최했다.



 
이번 혁신리더 교육은 생활개선회원, 능력개발교육 수료생과 농촌생활자원 농촌건강장수마을, 농작업안전모델 마을, 농촌건강 생활촌 마을 대표 등 1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지난 1년간 추진한 교육 성과를 돌아보고 보완 개선해야 할 부분에 대해 평가 발표회를 가졌다.


혁신 리더 교육은 「성공과 행복을 위한 비젼」이라는 주제로 전주교육대학교 신대철 교수의 특강과 2014년 농작업 안전모델 마을 중앙단위 평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안정면 단촌리 임율 대표가 마을 성공 사례발표를 시작으로 농촌여성의 솜씨를 보여주는 천연염색, 짚공예, 한지공예, 퀼트, 목공예과정 교육생들의 작품전시를 했다.


오후 일정은 농촌여성으로 이루어진 모듬북, 웰빙댄스, 다문화 분과의 공연과 친환경 생활기술 도자기 공예 배우기 실습과 마지막으로 2014년 농촌여성 교육의 평가와 2015년 교육방향에 대한 의견 수렴시간을 가졌다. 영주시는 생활개선영주시연합회(회장 이경순)를 중심으로 농촌여성들에게 1인 1개 분야 전문가, 기술 교육을 실시해 농촌여성의 인적역량 개발에 힘써왔고 최근에는 마을단위 농작업 안전분야 및 농촌 환경개선 부분에 주요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 


영주시 관계자는 “농촌여성의 다양한 교육 활동을 통해 경쟁력 있는 여성 농업인을 육성하고 지역사회 리더로서 활동할 수 있도록 교육의 지속적 발굴과 농촌 생활자원 우수마을 사례교육을 통한 농촌마을 혁신 리더를 육성 지원해 나갈 것” 이라고 밝혔다.


문의처: 농촌지도과(054-639-7347)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