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가흥동

읍면동뉴스

영주시 2년 연속 음식문화개선사업 평가 최우수
2014-12-15 03:25:22

영주시(장욱현)가 경상북도내 23개 시․군을 대상으로 2014년「음식문화개선사업」평가 결과 2년 연속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오는 19일(금) 문경관광호텔에서 개최되는 경상북도 식품위생담당공무원 워크숍 행사에서 기관표창을 받는 영예를 안는다고 밝혔다.


이번「음식문화개선사업」평가는 음식점 위생개선 교육․홍보 등 안전한 외식환경 조성, 나트륨 줄이기 캠페인 등 건강한 식단 실천, 좋은식단제 이행 등 나눔의 음식문화 조성, 특화거리 재정비 등 참여․섬김의 음식문화 확산, 수범사례 전파․도입 등의 5개 항목에 대해 실시됐다. 시는 (사)한국외식업중앙회영주시지부와 보건소의 협조를 받아 나트륨 저감화를 위한 건강한 식생활 문화 정착을 위해 자율 실천 결의대회 개최, 가두캠페인, 영양플러스사업추진, 지역축제 등 각종 행사시 주민홍보 활동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였다고 한다.


특히, 모범음식점(63개소)에 대하여 쓰레기봉투지원, 상수도요금감면, 위생용품지원 등 인센티브 지원을 통한 자긍심 고취와 음식문화 개선 유도를 통하여 식습관 개선운동에 노력하였으며, 신영주 번개시장을 전통시장 위생개선사업에 포함하여 현장 중심의 위생관리 지원사업을 펼쳐 위생수준향상과 판매식품의 안전성 확보 등 전통시장의 경쟁력 제고에 노력한 결과 좋은 결과를 얻은 것 같다고 한다.


시는 내년도에도 건강한 식생활 문화 정착을 위해 음식문화개선 및 식중독예방 사업 등을 지속 추진하여 영주를 찾아오시는 관광객과 시민들이 모두 만족하는“힐링중심, 행복영주”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문의처: 관광산업과(054-639-6633)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