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가흥동

읍면동뉴스

영주시 귀농귀촌인의 고민거리 사랑방에서 해결
귀농귀촌인 사랑방 운영
2014-12-12 02:54:34

영주시는 지난 8월 28일(남부지구지소) 첫 사랑방 운영에 이어 12월 11일 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 영주지역 귀농귀촌인의 애로사항과 건의사항을 즉시 해결하는 ‘귀농귀촌인 찾아가는 사랑방’을 운영한다.



올해 하반기부터 운영된 귀농귀촌인 사랑방에는 영주지역 귀농귀촌인이 모여 다양한 의견 및 정보 교환, 의견제안, 고충상담 등을 진행하며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를 통해 귀농귀촌인의 현장중심 애로사항을 풀어주는 등 사랑방의 역할을 훌륭히 수행했다.

사랑방 운영은 권역별로 남부지소(이산면, 평은면, 문수면, 장수면, 동지역 귀농귀촌인), 중부지소(풍기읍, 안정면, 봉현면 귀농귀촌인), 북부지소(순흥면, 단산면, 부석면 귀농귀촌인), 농업기술센터 대강당(2030세대, 여성모임단체, 작목별 귀농귀촌모임 등) 순으로 19시부터 21시까지 운영한다.

귀농지원팀은 귀농인의 일손부족 및 교통 불편을 고려해 밤 시간을 이용한 찾아가는 사랑방을 운영하고, 이동거리를 감안해 모임장소를 생활권에 가까운 3개 권역으로 나누었다. 또한, 사랑방 운영 시 설문조사를 실시해 현실적 애로사항과 건의사항을 현장에서 즉시 해결할 수 있도록 추진하고 있다. 영주시 관계자는 “사랑방운영으로 귀농귀촌인들 간 다양한 사회경험과 재능을 함께 나눌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며 “이들에게 한발 다가서는 현장중심의 믿음을 주는 섬김행정으로 영주관내 귀농귀촌인들을 격려하고 고충을 해결하고 있어 사랑방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방침이다”고 전했다.


문의처: 농정과수과(054-639-7991)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