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가흥동

읍면동뉴스

부석면 주민자치위원회 완주로컬푸드 선진지 견학
완주로컬푸드 선진지 견학을 통한 지역순환경제 활성화 방안 모색
2014-11-24 11:55:56

영주시 부석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민대식)는 지난 20일 ‘전국 제1호’ 로컬푸드직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전북 완주군 용진농협을 방문하는 일정으로 하는 선진지 견학을 실시하였다.

 
이날 선진지 견학은 제1,2기 주민자치 위원 및 관계자 등 32명이 참석하였으며, 그동안 주민자치센터의 취미활동, 문화활동 위주의 프로그램에서 벗어나 경영수익사업 및 지역순환경제 활성화에 기여할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들은 먼저 용진농협 2층 회의실에 마련된 교육장에서 로컬푸드사업의 운영시스템과 각종 사례를 용진농협 이중진 상무로부터 자세히 들을 수 있었다. 부석면 주민자치위원들은 1시간이 넘는 강의에도 경청과 많은 질문을 하며 하나라도 더 배워가려는 열의를 보였다. 강의가 끝난 후 옆 건물에 위치한 대한민국 제1호 로컬푸드 직매장 방문하여 소포장실과 매장을 둘러보고 재고관리와 잔품수거 및 정산에 관한 운영방식 등 경영노하우를 보고 들을 수 있었다.

 민대식 부석면 주민자치위원장은 “이번 선진지 견학을 통해 로컬푸드사업의 성패는 소비자의 신뢰와 농산물의 신선도, 가격의 합리화를 철저히 관리해야만 소비자들의 발걸음을 이어지게 할 수 있음을 배웠으며, 주민자치 및 지역순환경제 발전방향을 모색하는 귀중한 시간이 되었다”며 이번 선진지 견학의 성과를 자평하였다.


문의처: 부석면(054-639-7717)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