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가흥동

읍면동뉴스

영주시치유농업발전연구회 창립총회 개최
2014-10-29 08:35:00
 영주시에서는 치유농업 선도 중심도시로의 본격적인 시작으로 영주시치유농업발전연구회가 창립총회를 가진다.

 영주시는 지역을 대한민국의 치유농업 중심지로 육성해 나가기 위하여 지난 8월 8일(금) 치유농업발전연구회창립 발기인대회를 개최하면서 각 분야별로 전문성을 가진 30명으로 창립준비위를 구성하고, 8월 13일부터 회원을 모집한 결과 163명의 회원이 모이는 큰 성과를 거두었으며, 9월 23일과 10월 21일 2차례에 걸친 창립준비위원회를 가진결과 10월 28일(화) 오후3시 농업기술센터 강당에서 창립총회를 개최한다.
시는 치유농업발전연구회 창립을 통하여 회원 각자의 치유(힐링)는 물론, 지역 농업 발전의 새로운 전기를 마련, 희망을 주는 부자 영주 농업ㆍ농촌을 만드는데 선도적인 역할 수행과 『힐링중심, 행복영주』 시민행복 섬김 행정구현을 통한 지역 발전을 위해 함께 연구하고 고민하는 구심체로 육성해 나가고자 한다.
 또한 시는 사람과 자연과 농업을 융합하는 치유활동을 기반으로 한 연구활동, 농산물 생산, 체험, 유통, 관광, 힐링(치유)을 아우르는 녹색농업치유단지조성과 발전연구회 창립을 통하여 영주농업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시키는 계기가 될 것으로 판단하고, 국민의 신체, 정서, 심리, 인지 등의 건강증진은 물론 이를 산업화하여 지역의 새로운 신산업으로 육성해 영주시를 현대사회의 트랜드가 된 치유와 힐링의 중심도시, 아시아의 농업의 중심도시로 변모해 나가는데 오늘 창립하는 영주시치유농업발전연구회와 함께해 나가기로 했다.
문의처 ; 농정과수과(639-7304)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