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가흥동

읍면동뉴스

영주시, 사랑의 한우국밥 나눔행사 펼쳐
2014-10-28 08:45:00
  영주시는 10월 24일(금) 11시 30분에 가흥종합사회복지관에서 「사랑의 한우국밥 나눔행사」를 개최했다.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에서 주최하고 전국한우협회 영주시지부에서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장욱현 영주시장, 한우협회 그리고 자원 봉사자들이 참여해 독거노인과 지역 어르신들 약 200여명에게 따뜻하고 맛있는 한우국밥을 대접했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전국한우협회 영주시지부 송무찬 지부장은 “11월 1일 한우의 날을 맞이하여 대한민국 국민 전체가 한우를 먹게 하고 싶어서 이런 자리를 마련한다”고 전했으며,
 장 시장은 “이런 행사를 통해 영주한우의 깊은 맛과 건강한 우리먹거리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지역 어르신, 어려운 이웃과 따뜻한 정을 나눌 수 있는 의미있는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한우협회에서는 한우국밥 나눔행사 외에도 영주시 푸드뱅크를 통해 불우이웃시설에 한우곰탕 등 한우고기를 전달하며, 영주축협에서는 선비문화축제 기간중 축제장을 찾는 관광객을 대상으로 영주한우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직접 맛볼 수 있는 시식․판매 행사와 즉석구이장을 운영한다.
 영주한우는 소백산 산록의 맑은 물과 깨끗한 공기, 큰 일교차로 불포화 지방산인 올레인산 함량이 높아 육질이 부드럽고 풍미가 좋아 소비자 선호도가 높을 뿐만 아니라 한우가 먹는 수질 표본 검사 결과 100% 안전한 것으로 나왔으며 소비자시민모임이 선정하는 국내 대표 브랜드로 8년 연속 인증을 받고 있다.
문의처 : 축산특작기술과(639-7351)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