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인기뉴스

전체뉴스

제23회 영주시 지체장애인 자립실천대회 개최
2014-10-14 08:15:00
경상북도지체장애인협회 영주시지회(회장직무대행 윤세욱)에서는 10월 14일(화)11시 시민회관 대강당에서「제23회 영주시 지체장애인 자립실천대회」를 개최한다.

 이날 행사에는 장애인 및 장애인가족, 자원봉사자, 각급 기관단체장 등 1,000여명이 모여 회원 상호간의 친선과 화합을 도모하고 건강증진과 재활의욕을 고취하기 위한 다양한 행사와 기념식을 가진다.
 행사내용으로는 장애인복지 유공자에 대한 공로패 전달, 대회사, 축사 등 개회식에 이어 2부행사로는 영주뇌교육협회장 최현숙 강사의「건강과 웃음」이란 주제로 참석한 장애인들에게 건강과 웃음을 선사할 것이다.
 이날 행사는 장애인의 자주적이고 적극적인 삶을 유도하며 영주시 지체장애인들의 사기 진작으로 재활자립과 복지증진에 기여할 것으로 판단되며 장애인에 대한 사회적 편견을 해소하고, 새로운 인식 전환의 계기가 될 것이다.
 특히 영주시에서는 장애인이 행복한 영주건설을 위하여 휴천3동 삼각지마을에 복권기금 3,368백만원을 포함한 60억원의 예산으로 장애인종합복지관과 장애인 체육관 건립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새로운 복지관과 체육관이 개관하게 되면 장애인들을 위한 더욱 다양한 복지프로그램을 운영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문의처 : 사회복지과(639-6302)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