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가흥동

읍면동뉴스

영주시, 지적재조사 주민설명회 개최
2014-08-20 09:55:00
 영주시(시장 장욱현)는 8월 13일과 14일 이틀간 도시재생사업지구로 선정된 영주동 후생시장지구, 구성공원지구에 대한 지적재조사사업 주민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지역 도․시의원, 토지소유자 및 지역주민, 관계 공무원 등을 대상으로 지적재조사사업에 대한 추진목적 및 절차, 주민 협조사항 등을 설명하고 주민의견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도시재생사업지역으로 선정된 후생시장과 구성공원 주변은 도면경계와 실제현황이 불일치한 집단지적불부합지로 도심지 개발은 물론 개인 재산권 행사에 막대한 제약을 받아 왔다.

  토지경계와 현황을 정비하는 지적재조사사업은 토지소유자 2/3이상 동의를 얻어야 사업지구로 선정되어 사업을 시행할 수 있음에 따라 시는 지난달 22일 도시재생사업 출범식에서 재조사사업의 필요성을 홍보하고 29일 추진지구에 대한 실시계획을 공고하고 토지 소유자에게 사업 및 협조사항에 관한 안내문을 발송하고 주민설명회를 통해 사업을 알렸다.

  영주시 관계자는 "경계분쟁을 해소하고 측량비 등 사회적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국가적 사업을 통하여 낙후된 도심지를 활성화할 수 있도록 주민들의 적극적인 동의와 협조를 바란다"고 말했다.

  문의처는 건축지적과 054) 639-5931 이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