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의회소식

유치원 영양교육 큰 호응 얻어
2004-11-15 09:42:28
영주시보건소에서는 어린이들의 편식예방 및 올바른 식습관 형성을 위해 실시한 영양교육이 부모님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은 것으로 평가됐다.

지난 9월부터 10월까지 2개월간 관내 유치원 원아들을 대상으로 영양교육과 건강체조를 실시한 후 아이들의 식습관 변화에 대해 부모님들에게 설문조사를 실시하였다.

설문조사 내용은 아동들이 규칙적인 식사가 이루어지는지, 야채를 먹으려 하는지, 인스턴트식품을 얼마나 좋아하는지, 우유와 콜라 중 무엇을 좋아하는지 등 8개 문항의 설문조사에 1,126명중 483명이 설문에 응해 주었다.

자료 분석 결과 대부분의 부모님들이 영양교육 후 아이들의 변화를 느끼고 있었으며, 패스트푸드 음식을 덜먹으려한다, 먹지 않던 음식을 먹으려고 한다, 교육에 대해 감사한다, 주기적으로 해 주었으며 좋겠다 등 다양한 의견을 보내 주었다.

시에서는 2004년 상반기에도 유아보육시설 영양교육을 실시하여 부모님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은바 있으며, 어릴 때 조기교육이 올바른 식습관 형성, 편식 및 비만 예방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어린이들의 건강한 성장 발육을 위해 2005년에도 지속적으로 영양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