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의회소식

영주 과수 전문농업인 농업경쟁력 높인다
2014-07-17 08:40:00
영주시농업기술센터는 7. 15일부터 16일까지 2일간 경기도 이천시와 충북 충주,단양 일원에서 영주시 과수 품목별연구회원(사과발전연구회장 안효상, 복숭아발전연구회 권기욱) 320명을 대상으로 2014년도 타지역 우수농업현장 견학과 연찬교육을 했다.

 지역 주산단지 비교연찬을 통한 영주 과수의 경쟁력을 향상하고 지역별 과수재배 노하우 공유로 FTA 대응 고품질 과수생산을 위한 이번 연찬은 15일 이천시복숭아연구소와 선도농가 견학을 통하여 우리지역에 적합한 우수한 품종도입과 농가 경쟁력향상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16일 충주시 키낮은사과원 재배수형 우수농가와 단양군 병해충 방제 우수농가 견학을 통해 과수재배 신기술 도입과 우리지역 재배기술 확산에 기여할 것으로 여겨진다.
 또한 이번 연찬교육에서는 연구회별로 농가에서 추진하고 있는 재배기술을 자체 평가하는 시간을 가지고, 과수연구모임 회원들이 다함께 의견을 개진하는 방식으로 토론시간을 가졌다.
 영주시농업기술센터 심원 소장은 “이번 견학을 통하여 회원들이 타지역 우수사례를 우리시에 도입할 수 있는 계기가 되고 연구회원간 정보교류를 통하여 최고품질의 과실생산에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문의처 : 농정과수과(639-7322)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