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의회소식

청소년 흡연예방 및 건전한 음주문화를 위해 영주시보건소가 앞장서겠습<br>니다.
2004-09-14 10:42:00
영주시보건소에서는 최근 급격히 증가추세를 보이고 있는 청소년들의 흡연율을 감소시키고 건전한 캠퍼스 생활을 돕기 위해 경북전문대학생을 대상으로 흡연예방에 관한 교육 및 캠페인 행사를 실시한다.

9월 14일 오후 1시부터 경북전문대학 교정에서 실시하는 이번 금연 및 흡연예방 행사에는 국제절제협회 금연강사를 초빙하여 금연교육을 실시하고, 교육생 전원이 참석하여 경북전문대학에서 영주역까지 금연 캠페인 행사를 가진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청소년들이 바쁜 학교생활과 취업준비 등으로 건강관리에 소홀해 지기 쉬운 점을 감안하여 고혈압, 당뇨, 콜레스트롤 등 기초 건강검사를 무료로 실시하여 흡연자들이 직접 피부로 체험 할 수 있는 체내 일산화탄소량을 측정하는 등 흡연 청소년들이 금연을 시도 할 수 있도록 계기를 제공 할 계획이다.

영주시보건소에서는 금년도에 이미 17개교 3,382명을 대상으로 청소년 금연교육을 실시하였으며, 금연 분위기 조성 및 확산을 위해 금연 캠페인 행사를 5회 실시하여 지역 주민의 금연실천과 건강증진을 위해 대대적인 홍보활동을 전개한바 있다.

앞으로도 시에서는 청소년 금연사업은 물론 건전한 음주문화를 정착하고 청소년들의 건강증진과 건전한 문화형성을 위해 「술잔 안돌리기」 운동을 함께 실시하는 등 금연, 절주에 관한 다양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기로 하였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