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인기뉴스

전체뉴스

영주시 여성단체협의회 선비고을 나들이
드림스타트 자매결연 아이들과의 즐거운 한나절
2014-06-24 09:45:40

영주시여성단체협의회(회장 신숙철)에서는 지난 6. 21 영주시 관내 저소득층 아동 22명과 함께 즐거운 선비고을 나들이에 나섰다.

이날 나들이는 영주시 여성단체협의회 특화사업의 일환으로 죽령옛길 탐방과 인삼박물관 관람을 주 내용으로 꾸며졌으며, 나들이에 함께 나선 아이들은 여성단체협의회가 자매결연 협약을 맺은 영주시 드림스타트센터 이용 아동들이다. 

한편 영주시 여성단체협의회는 지난 2011년 영주시 드림스타트센터와 드림스타트 아동들에 대한 각종 정서적 지원과 후원을 통해 적극적인 후원활동을 펼치는 협약을 맺은 바 있고 협약을 맺은 후 협의회 회원별로 후원아동을 정하고 정기적으로 후원활동을 펼쳐왔다.


신숙철 회장은 이 날 “오늘 나들이가 우리 아이들이 엄마의정, 할머니의 정을 느끼는 즐거운 하루가 되었길 바라며, 아이들의 마음 한켠에 즐거웠던 기억으로 남아주길 희망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영주시여성단체협의회는 여성단체간의 상호협조체제 구축과 여성의 지위향상 및 여성활동의 활성화를 목적으로 18개 여성단체로 구성되어 있으며, 매년 결혼이민여성 친정나들이, 녹색실천 캠페인 전개, 동거부부합동 전통혼례식, 여성단체회원 한마음 대회 등의 사업 추진과 매월 영주재가노인복지센터, 관내 노인·장애인 복지시설등에서 급식봉사 등 많은 활동을 펼치고 있다.
문의처: 주민생활지원과(639-6343)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