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사회,복지

영주시, 힐링스포츠 전문인력 양성과정 개강
2014-04-09 08:20:00
영주시는 지난 4. 4일 동양대학교 인문사회학관 세미나실에서 「산림자원활용 아동·청소년 힐링스포츠 전문인력 양성과정」개강식을 가졌다.
 동양대 산학협력단이 수행하는 이번 교육과정은 30명의 교육생을 대상으로 6개월간 산림자원을 활용, 이론교육과 오리엔티어링(지도와 나침반만 가지고 목적지를 찾아가는 스포츠), 산악자전거, 오토캠핑과 같은 힐링스포츠 교육은 물론 야외활동 응급처치 등의 교육을 거쳐 아동과 청소년을 위한 힐링스포츠 전문인력을 양성하게 된다.
 또한 취업과 창업교육을 병행하고 교육청과 산림청 등 유관기관과 지역내 유치원, 어린이집 등과 협력하여 취업과 창업을 유도해 간다는 계획이다.
 이날 개강식에 참석한 시 관계자는 “우리지역의 천혜의 자연환경을 배경으로 맞춤형일자리사업 참여하는 교육생들의 열의가 대단하다”고 말하며 “다양한 과정을 갖춘 이번 교육이 잘 진행되도록 지원하고, 수료 후 취업과 창업으로 연결될 수 있도록 수행기관과 긴밀히 협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대구한의대 산학협력단이 수행하는 「산림운영인력 맞춤형일자리창출사업」은 4월중순경 별도의 모집공고를 거쳐 5월부터 본격적인 교육과정에 들어갈 예정이다.
문의처 : 경제활성화실(639-6144)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