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하망동

읍면동뉴스

공간정보 민원열람시스템 확대 실시
2014-03-14 07:45:00
 영주시는 부동산정보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부동산정보 및 도로명주소를 적극 활용한 「원-터치공간정보 민원열람시스템」을 가흥1동, 장수면 등 6개 면·동지역 민원실에 설치하고 3. 13일부터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원-터치 공간정보 민원열람시스템」은 민원인이 대형 화면을 직접 터치-스크린방식으로 부동산의 토지(임야)대장, 지적(임야)도, 토지이용계획, 공시지가, 건축물관리대장 자료를 위성사진과 비교열람 가능토록한 공간정보와 2014년 전면 사용되는 새주소(도로명주소)를 알기 쉽게 누구나 열람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기존의 서면 또는 대면을 통한 열람 대기시간 감축과 부동산에 대한 불필요한 증명서 발급에 따른 수수료 절감 등으로 주민밀착형 실시간 공간정보 행정서비스 제공을 하고 있다.
2013년 설치된 시청 민원실을 비롯해 풍기읍, 영주2동 등 6개 동지역 민원실에서 운영한 결과 시민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으며, 현재까지 14곳의 시청 및 읍·면·동지역 민원실에서 운영하고 있다. 또한 각종 시정홍보 및 지역의 관광정보까지 안내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으며 특히, 도로명주소 SMS 문자수신이 가능해 도로명 주소의 조기정착에도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영주시는 공간정보 민원열람시스템 사용방법을 보다 많은 지역주민이 활용할 수 있도록 알기 쉽게 사용설명서를 직접 제작, 기 설치된 지역을 중심으로 순회교육을 실시하고 민원편의의 활용도를 높일 수 있는 공간정보 서비스가 되도록 추진해 갈 계획이다.
문의처 : 건축지적과(639-6985)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