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최신뉴스

전체뉴스

제4대 영주시 주민자치연합회장 이․취임식
2014-02-07 07:50:00
영주시 주민자치연합회장 이․취임식이 김주영 영주시장을 비롯한
기관단체장 그리고 국회의원, 도․시의원 및 주민자치위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월 7일 대화웨딩홀에서 개최한다.
이날 행사에서는 2012년 8월에 취임해 영주시 주민자치 발전을 위해 애써 온 제3대 김재기 주민자치연합회장의 뒤를 이어 민대식 부석면  주민자치위원장이 제4대 영주시 주민자치연합회장에 취임한다.
영주시주민자치연합회는 16개 읍․면․동 자치센터별로 운영하는 프로그램과 특화사업 및 우수 사례 등을 공유하며 정보교환 여건을 조성하고 지역사회의 각종 문제를 심도 있는 토론과 논의를 통해 함께 해결함으로써 주민자치의 활성화와 시민들의 복리증진과 각종 문화적인 행사에 기여하기 위한 목적으로 결성하게 됐다.
영주시 주민자치센터는 지난 2003년 12월 하망동, 휴천2동, 가흥2동주민자치센터가 처음 개소한 이래 2014년 2월 현재 16개 주민자치센터에 자치위원회가 구성되어 지역발전을 위해 봉사하고 있다.
특히 주민자치위원들은 취미활동, 여가선용, 심신단련, 체력증진 등을 위하여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운용함으로서 지역민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새로 취임하는 민대식 연합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영주시 주민자치 발전을 위해 항상 고민하고 연합회 역할에 최선을 다하여 고품격도시 선비의 고장 영주를 만들어 가는데 노력하겠다’며 주민들의 많은 관심을 함께 해줄 것을 당부했다.
문의처 : 자치행정과(6265)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