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의회소식

영주시, 부동산중개업 종사자 실무교육 책자 제작.배부
2014-01-03 13:22:53
영주시는 관내 등록된 부동산 중개업 종사자를 대상으로 부동산 거래시장 선진화를 위한 실무교육 책자를 발간해 배부했다.
이번 교재는 최상의 부동산 중개업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공정하고 투명한 부동산거래질서를 확립시키고 부동산 중개업 서비스의 질적 수준 향상을 통해 시민이 신뢰할 수 있는 부동산 중개 환경 조성을 위하여 부동산 중개업 실무 위주의 내용을 담고 있다.
세부내용으로 부동산중개사무 관련 준수사항과 주요 질의사례, 개정된 '공인중개사의 업무 및 부동산 거래신고에 관한 법률'과 부동산실거래신고 및 기타 부동산관련 사항인 개발부담금 및 부동산관련 세금 내용과 2014년부터 전국적으로 시행되는 도로명주소 등 부동산 중개업무에 참고할 수 있도록 했다.
그동안 영주시는 부동산업계의 투명한 거래 질서 확립을 위하여 공인중개사 사무소에 공인중개사의 사진게재와 중개보조원에 대한 명찰 패용제를 실시하고 있으며, 이러한 사례는 전국으로 전파되고 있다.
아울러 영주시 부동산중개업 관계자는 '부동산 중개업이 단속 규제 중심에서 자율적인 체계로 선진화 될 수 있도록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제작하였으며, 앞으로 건전한 부동산 거래시장 확립을 위해 관내 중개업자와 협력하여 더욱 노력할 것이며 건전하고 투명한 부동산거래질서를 확립하고 시민의 소중한 재산권 보호에 기여하는 것은 물론, 주민고객에 대한 서비스를 향상시킬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문의처 : 건축지적과(☎639-6985)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