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최신뉴스

전체뉴스

새올행정시스템 이용활성화 평가 우수기관 선정
2008년 이래 6년 연속 수상
2013-12-31 13:17:13
영주시는 안전행정부에서 실시한 '2013년 새올행정시스템 이용활성화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전국 시군구를 대상으로 실시한 이번 평가로 2008년 이래 6년 연속 선정되는 실적을 거뒀다.
이번 평가는 시스템 활용률, 전자적 보고통계 이용률, 이용활성화 추진실적 등 3개 측정분야를 평가해 평가위원회에서 최종 선정됐으며, 지역정보화 촉진을 위한 기관별 자체노력, 추진시책 참여 등 정성적 평가가 강화됐다.
시는 평가에 대비 자체계획을 수립 발생업무 전수조사, 기능개선 수요조사, 서비스 만족도 조사, 기능개선 게시판 운영 등 사용자 만족도 제고에 노력했으며, 지속적 이용활성화로 유사‧중복시스템을 최소화해 예산절감과 업무효율을 향상시키는데 기여했다.
또한, 장애 발생시 신속한 상황전파 및 피해상황 확보 등 피해 최소화 방안 마련을 위해 장애대응 모의훈련을 연2회 실시 했으며, 재난·재해·장시간 시스템 장애 등으로부터 민원 행정서비스가 중단 없이 계속 될 수 있도록 재해복구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새올행정시스템은 전국 시군구의 업무를 표준화.전산화한 정보시스템으로 지방전자정부의 근간을 이루고 있다. 동 시스템의 활용률 측정을 통해 행정업무 수행의 안정적 기반을 제공하고 빠르고 정확한 행정처리로 민원을 편리하고 투명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함에 목적이 있다.
기존 수작업으로 처리하는 업무를 전자적 처리로 업무처리 시간 단축과 수기대장의 감소, 정확한 대장관리가 가능하게 됐으며, 신속 정확한 행정서비스 제공과 투명한 행정처리로 신뢰도 향상에 기여했다.
한편, 김동기 홍보기획실장은 '내년에는 정부3.0의 일환으로 시민 일상생활에 밀접하고 개방의 파급효과가 클 것으로 예상되는 새올행정 공공데이터를 선정해 개방.공유를 적극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문의처 : 홍보기획실(☎639-6243)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