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하망동

읍면동뉴스

소통과 나눔의 의미가 새겨진 김장 김치
결혼이주여성과 독거 어르신에게 전달한다
2013-11-29 11:10:02
영주시에서는 11월 27일 농업기술센터 식품가공교육장에서 생활개선 영주시연합회원과 결혼이주 여성 40여명이 참여하는 김장김치 나눔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전문요리 강사 김영희를 초청하여 결혼이주 여성들을 대상으로「김장김치 맛있게 만드는 법」을 알려 주었다. 또한 결혼이주 여성들이 재료와 시간을 아끼면서 맛있고 손쉽게 김장을 담을 수 있도록 농촌진흥청에서 개발해 특허 출원한 「표준김치양념소」교육과 함께 김장김치를 직접 만들고 체험해 보는 시간도 가졌다.  이 날 담근 1,000포기의 김장김치는 다문화가정과 읍면에 거주하는 어려운 독거어르신에게 전달했다.
생활개선영주시연합 이경순 회장은 "김장 담그기에 어려움을 겪는 결혼 이주 여성들에게 김장김치를 맛있게 담그는 법을 전수하고, 다문화 가정과의 교류확대와 행복감 증대를 위해 김장 교육과 나눔 행사를 마련했다."고 전하고 "김장 담그기 행사를 통해 무, 배추 등 농산물 가격 폭락으로 어려움을 겪는 농업인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을 주고,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해주고자 한다."고 행사의 뜻을 밝혔다.
생활개선영주시연합회는 농촌여성들로 구성되어 지역사회 리더 활동을 수행하고 있으며 특히 다문화 가정에 관심을 갖고 함께하는 프로그램을 개최하는 등 결혼이주여성의 영농활동과 실생활에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
문의처 : 농촌지도과(☎639-7333)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