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하망동

읍면동뉴스

영주시, 2013년 벼농사 종합평가회 개최
오는 9월 26일 안정면 동촌리 병해충방제 파종상 시범단지
2013-09-26 12:39:43
영주시(시장 김주영)는 고품질 영주쌀 생산을 위한 2013년 벼농사 종합평가회를 안정면 동촌리 회전교차로 인근 병해충방제 파종상 시범단지에서 9월 26일 250여명의 지역 농업인들을 대상으로 개최한다.
이번 평가회에서는 금년도 벼농사 작황 및 고품질쌀 생산을 위한 특강, 신육성 비교전시포 견학, 종합토의 순으로 진행되며, 이날 전시된 8품종(호품, 대보, 다보, 칠보, 수광, 현품, 하이아미, 새일미)은 참석 농업인들의 선호도와 종합토의를 거쳐 지역내 새로운 주력품종으로 육성해 나갈 계획이다.
금년도 작황을 살펴보면 못자리 시기 저온 및 키다리병 발생이 예년보다 많아 초기 생육은 저조한 편이었고, 생육후기에는 흰잎마름병과 멸구류에 의한 병해충이 발생하였으나 등숙기 강우량이 적고 태풍 등의 피해가 없어 생산량은 평년작을 상회 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평가회에서는 벼 생력재배 경쟁력 향상을 위한 "벼 병해충 방제 파종상 처리기술 사업"을 통해 고령화되어 가고 있는 농촌에서 농가의 노동력 및 생산비를 절감하고 영주쌀의 경쟁력을 향상 시킬수 있는 기술을 소개하였다.
영주시에서는 이번 평가회를 통해 도출된 문제점과 개선대책을 내년도에 적극 반영하여 고품질 영주쌀 생산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문의처:농업기술센터 농촌지도과(☎639-7343)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