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사회,복지

영주 축협․한우협회 한우 자가소비용 도축비 지원 신청 접수
- 금년 12월 20일까지 접수, 산지 한우 값 안정화 도모 -
2013-09-09 13:02:52
영주시는 한우고기 소비 확대를 통한 산지가격 안정을 위해 농가 또는 자가 소비를 목적으로 한우를 공동 구매해 도축할 경우 발생하는 부대비용을 지원키로 하고 금년 12월 20일(도축일기준)까지 신청을 받는다.
지원 비용은 도축비, 가공비, 운송비 등으로 1마리당 최대 388천원이며, 계획 물량은 전국기준 12,000두이다. 신청 자격은 한우를 최소 5명 이상이 공동구매 후 자가 소비를 목적으로 하는 시민이다.
자가소비 희망자 또는 알선 대행 농장주는 먼저 영주 축협 또는 한우협회 영주시지부에 자가 소비용 한우 도축.가공.배송 신청서와 자가 소비용 한우 위탁판매서, 축산물 등급판정 제외 대상 신청서를 제출한 후 도축.가공.배송비를 영주 축협 또는  한우협회 영주시지부 입금처(지정통장)에 먼저 입금하면 입금액을 확인하고 확인서류를 소비자에게 교부한다.
소비자(5명 이상이 공동구매자) 는 교부받은 서류(도축·가공 영수증)를 농협중앙회 및 한우협회에 제출하면 자료 검토 후 지역 축협 또는 한우협회 도지회(시군지부)로 해당자금을 보내주고 이후 신청자의 개별통장에 입금한다.
도축장에서는 또 소비자의 편의를 위해 한우고기를 소분할 가공해 공동구매 대표자에게 배송해주며 자가 소비자가 추가로 분할을 희망할 경우 지역축협 또는 한우협회(시군지부)에서는 자체 판매장 등에서 분할작업을 해주고 별도 비용을 청구할 계획이다.
심 원 축산특작기술과장은 "소값위축, 사료비 상승 및 금년 폭염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한우 농가를 보호하기 위해 금번 정부에서 추진하는 한우 자가소비 지원사업에 시민들이 적극 동참하면 좋겠다"고 말하고 농.축협, 브랜드경영체 등에서 지속적으로 추진하는 소비촉진 행사에도 적극 나설것이라고 밝혔다.
문의처 : 축산특작기술과(☎639-7352)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