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사회,복지

2013년 제1회 소백산 웰빙 삼가 개똥쑥 축제 개최
- 지난 29일부터 3일간 풍기읍 삼가리에서 개최 -
2013-08-30 11:59:02

영주시 풍기읍 삼가리 가나안민속채소작목반(반장 김창준)에서 항암효과가 있는 것으로 널리 알려진 개똥쑥의 효능을 알리고 농가소득 증대를 위해 2013년 제1회 소백산 웰빙 삼가 개똥쑥 축제를 오는 29 ~31일 풍기읍 삼가교회 일원에서 개최한다.
개똥쑥은 항암효과 이외에도 산성화된 체질을 중화시키는 효능이 있으며, 피를 맑게하는 정혈작용이 뛰어나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줄 뿐만 아니라 성인병에도 좋은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 축제에는 체험행사로 개똥쑥 수확 및 절단작업 체험, 인절미 떡매치기, 개똥쑥떡 만들기, 개똥쑥밭 걷기 체험, 사과따기 체험 등이 다양한 행사가 준비되어 있으며, 개똥쑥 가공품, 지역 농․특산물 판매장과 먹거리 장터 등도 마련된다.
또한, 부대행사로 개똥쑥 효소 무료시음, 시골장터 운영, 택배소 운영, 달빛별빛 음악회 등 다양한 행사가 준비되어 있다.
이 축제의 준비 위원인 삼가교회 장기호 목사는 이 축제에 오면 다양한 개똥쑥을 체험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농촌의 따뜻한 인심을 느끼고 돌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영주시에서는 가나안 민속채소 작목반에 내재해형 시설하우스 등 생산 기반조성을 위해 35,000천원의 사업비를 지원을 한바 있으며, 앞으로도 민속채소 뿐만 아니라 약용작물 분야에도 추가적인 지원으로 생산 및 판매 확대로 농가소득 증대에 주력할 계획이다.
문의처 : 축산특작기술과(☎639-7382)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