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하망동

읍면동뉴스

경북 유일의 여성장애인어울림센터, One Day Camp
- 지난 20일 울진 엑스포공원 등에서 캠프 실시-
2013-08-21 12:12:12

영주시(시장 김주영) 여성장애인어울림센터에서는 지난 8월 20일(화) 2013년도 역량강화교육프로그램 이용 여성장애인 44명과 자원봉사자 등이 울진 후포항, 엑스포공원, 불영사에서 야외활동 어울림 one day camp를 실시했다.

이번 야외 활동은 야외활동의 불평등을 경험 한 어울림센터 이용 여성장애인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체험활동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장애 또는 경제적인 이유, 여행의 제약으로 형성된 스트레스 해소와 참가 여성장애인들 간 활발한 교류로 상호 이해와 친화력 증대 및 강화를 위해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여성장애인어울림센터는 생애주기별 맞춤형 상담에서부터 기초역량강화교육 및 의료․법률․취업 등 여성장애인에게 지역사회역량강화를 통한 생활밀착형 종합지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교육수료자와 지역의 다양한 취업기관과 연계한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하여 작년에는 13명이 관내에 취업을 하는 성과를 거둔 바 있다.
영주시여성장애인어울림센터는 경북에서 유일한 센터로 지역여성장애인의 배움과 소통의 장이 되고 있으며, 센터 관계자(센터장 이승희)는 영주시의 적극적인 관심과 예산지원으로 활력이 있고 정감이 넘치는 곳이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고 전했다.
문의처 : 주민생활지원과(☎639-6344)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