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최신뉴스

전체뉴스

영주시, 하절기 에너지 절약 전 행정력 집중
2013-08-21 10:19:37

영주시는 하절기 전력수요 급증으로 하절기 에너지 수급이 원활치 못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개문 냉방 영업금지, 여름철 적정실내온도(민간 26℃, 공공기관 28℃)준수 등을 주요골자로 하는 하절기 에너지절약 홍보전단 5만부를 제작하여 전 가구에 배포하는 등 전 행정력을 집중하여 에너지난 극복에 최선을 다하고 에너지 절약에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호소하고 있다.
 지난 7월1일부터 집중 지도․단속에 들어가 지금까지 공공기관은 50개소, 민간부분에는 냉방온도제한(계약전력 100kw이상) 66개소, 개문 냉방금지 443개소에 대하여 방문하여 지도․단속을 실시하였다. 이중 냉방온도제한을 위반한 1개업소에 대하여 경고장을 발부하여 에너지 절약에 동참토록 강력하게 계도 했다.
또한 시민들의 성숙된 시민의식으로 대부분 에어콘을 미가동하거나 적정실내 온도를 잘 유지하고 있었으며, 집중지도․단속 기간은 오는 8월말일까지 지속된다.
영주시에서는 에너지절약을 위해서 공공청사 태양광발전시설 설치, LED 조명등 교체, 신재생에너지 지방보급사업 유치, LED 교통신호등 및 경보등전수교체, 건물옥상 그린환경조성사업 등 공공부분 에너지절약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문의처 : 경제활성화팀(☎639-6132)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