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사회,복지

가흥2동 주민자치위원회 주민자치의 작은 실천을 시작하다
2013-07-25 01:23:37

가흥2동주민센터(동장 신영호)에서는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노경준) 주관으로 지난 7.20(토) 오후 7시 가흥2동주민센터 전정에서 연꽃을 주제로 한 이웃어울림 한마당 행사를 개최하였다.

이번 행사에는 600여명의 시민들이 참여하여, 주민이 화합하고 소통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사전행사로 진행된 관내 유.초등학생 연꽃 그림그리기 대회에는 300여명의 어린이가 참여하여 어린이의 시각에서 바라본 연꽃을 도화지에 예쁘게 표현하였으며, 서부초등학교 병설유치원 김소현양외 30여명이 수상하였다.

또한, 연꽃 사진콘테스트는 아마추어시민 34명 참여하여 아마추어답지 않은 촬영 실력으로 연꽃의 아름다움을 한층 더 돋보이게 하였다. 대상을 받은 김분조씨(휴천동)는 감추어진 비경을 표현하여 아마추어로서는 표현하기 힘든 색감을 사진에 나타내는 등 심사위원들의 호평을 받았다.
입상한 그림과 사진은 동사무소 주변거리에 전시하여 축제장을 찾는 주민들에게 볼거리 제공 및 축제분위기를 돋우는데 손색이 없었다.
이웃어울림 음악회는 17개팀의 이웃들로 구성된 출연진으로 주민들이 직접 참여하여 서로 소통하고 화합하는 분위기를 만드는데 일조하였다.
이번 행사는 가흥2동 주민자치위원들이 시민들을 위한 봉사정신으로 금년 4월부터 준비하여, 행사경비 및 진행의 모든 면을 주민자치위원들이 스스로 준비하고 참여하는 등 여느 행사와는 다른 면모를 보여주었다.
주민자치란 주민이 스스로 다스린다는 의미이다. 가흥2동주민자치위원회는 주민 스스로 참여하는 작은 실천을 시작함으로서, 타 주민자치위원회의 수범사례가 되고 있다.
이번행사를 주관한 가흥2동주민자치위원장은 이번 행사를 계기로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주민들이 화합하고 소통하는 크고 작은 사업들을 추진하여 가흥2동이 영주를 대표하고, 더불어 잘사는 행복동으로 거듭 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문의처 : 가흥2동(☎639-7979)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