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가흥동

읍면동뉴스

풍기읍승격 40주년 맞아 읍민화합 한마당 축제 열려
2013-07-09 22:40:08

풍기읍승격 40주년을 맞아 풍기읍민들의 자긍심을 고취시키고 화합과 단결, 그리고 지역발전을 위한 단합된 의지를 새롭게 다지고자 풍기읍 승격 40주년 기념식 및 읍민화합 한마당 축제가 7월 6일(토) 풍기읍 남원천변 인삼축제장에서 개최된다.

풍기읍발전협의회(회장 최영희)와 풍기읍체육회(회장 이창구)가 공동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7월 5일 오후 7시 광복공원 잔디구장에서 풍기조기회와 봉현조기회 간 우정의 축구경기를 시작으로
 
대회 당일인 7월 6일 오전 8시 마라톤 출발, 오전 9시 30분 개막행사로 선수단 입장, 개회선언, 선수대표 선서, 자랑스러운 풍기인상 시상 등이 있으며, 식후행사로 안동 YMCA 합창단의 요들공연, 영주시청 소속 우슈 시범경기, 국가대표줄넘기시범단의 줄넘기 시범경기로 읍민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한다.

이어서 마을별 대항인 체육행사로 훌라후프, 줄다리기, 제기차기, 새끼꼬기, 물이고 나르기 등의 경기가 펼쳐지며, 화합행사로 노래자랑과 푸짐한 경품추천도 있게 된다.
마지막으로 2023년 50주년 행사도 읍민모두가 한자리에 모여 뜻깊은 행사를 기약하며 성적발표와 종합시상을 하는 것으로 대회를 마치게 된다.
특히, 재경풍기향우회인 풍우회(회장 김제덕)에서는 읍승격 40주년을 축하하는 의미에서 회원들이 모은 성금 1천만원의 축제후원금과 풍기초등학교에 축구발전기금 1천만원을 기탁하는 등 고향 사랑하는 마음도 함께 전하게 된다.
문의처 : 풍기읍(☎639-7413)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