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하망동

읍면동뉴스

2013 영주 선비문화축제 평가보고회 개최
- 새로운 형태의 주민참여형 축제 모델 제시 -
2013-07-02 00:10:55

영주시는 지난 6월 28일 시청 대강당에서 지난 5월 1일 부터 5일까지 선비촌 및 영주시내 일원에서 개최된 2013영주 선비문화축제 평가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개최된 평가보고회에서는 김주영 영주시장을 비롯한 축제 조직위원회 관계자, 공무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건양대학교 지진호 교수가 축제 전반에 대한 종합 평가로 축제 평가개요, 설문조사 결과 및 분석, 발전방안 등을 토대로 문제점을 지적 개선방안을 제시할 계획이다.

이번에 여섯번째로 개최된 영주 선비문화축제는「선비의 고장」영주의 선비문화 정신 계승과 문화적 자부심을 표현하고, 역사성과 정체성을 바탕으로 과거와 현대를 소통하는 역사문화 축제로 해를 거듭할수록 다양한 볼거리와 선비문화 체험행사로 발전하여 왔다.
또한, 지역주민들이 먼저 즐김으로써 관광객들에게 감동을 줄 수 있는 새로운 형태의 주민참여형 축제로 살기좋은 고품격도시 영주의 문화 가치가 한단계 더 업그레이드가 되었으며,
특히, 올해는 소백문화제와 연계 개최하여 영주의 문화가 어우러지고 선비문화 정체성이 반영된 공연·전시·체험 등 차별화된 프로그램으로 영주가 선비대표 이미지로 확고하게 구축되어 주요 관광자원인 부석사, 소백산, 선비촌 등과 시너지 효과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고품격 전통문화 도시로 발전해 나가는 계기가 되었다고 평가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금번 평가보고회에서 나타나는 문제점 및 개선방안을 면밀히 검토하여 내년도 축제에 적극 반영할 것이며, 축제 추진위원회 및 지역 봉사단체 등 민간단체 조직이 주축이 되어 고품격 문화관광 축제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는 축제로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 하였다.
문의처 : 관광산업과(☎639-6623)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