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하망동

읍면동뉴스

전문가 초청 친절교육으로 민원행정 역량 강화
2013-06-24 18:15:28

영주시는 2013년 6월 21일 시청 3층 강당에서 민원담당 및 창구전담 공무원 등 200여명을 대상으로 동양대학교 성현선 교수를 초청해 고객만족 서비스 향상을 위한 전문가 초청 친절교육을 실시했다.

오전과 오후로 나누어 실시되는 이번 교육의 주요 내용은 민원응대의 중요성 및 기본화법과 자세, 전화민원 응대요령 등이며, 상황별 불만족에 대한 응대방법 등을 구체적으로 교육했다.
시에서는 이번 교육을 통하여 민원인에게 더욱 친숙하고 편안한 이미지로 다가갈 수 있는 친절 마인드를 높이고, 양질의 서비스 제공으로 시민만족도가 더욱 향상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외에도 시에서는 매주 월요일 저녁9시까지 일과시간외 민원실을 운영하여 근무시간내 민원실 방문이 어려운 맞벌이 부부 및 직장인들에게 여권 신청서 접수.교부, 각종 제증명 발급 등의 민원서비스를 제공하여 좋은 반응을 얻고 있으며, 종합민원실 문화공간화를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민원실 환경을 개선하여 왔고, 미술작품 갤러리 상설 전시, 작은 도서관 운영, 개인 및 단체동호회의 다양한 작품전시로 종합민원실의 품격향상에 적극 노력하여 보다 질 높은 서비스로 시민감동 행정을 실현하고 있다.
시에서는 앞으로 고품격의 고객만족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주기적인 교육을 통해 친절운동을 체질화하고 시민에게 감동을 주는 서비스를 적극 실천하여 올바른 공직자 상을 정립하고 수준높은 대민행정서비스를 실현해 나갈 방침이다.
문의처 : 새마을봉사과(☎639-6543)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