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하망동

읍면동뉴스

영주시, 영주출신 중앙부처 공무원과 간담회 가져
활기차고 살기 좋은 고향 만들기 하나된 뜻 모아
2013-06-18 15:13:29

영주시(시장 김주영)는 6월 14일(금) 저녁 서울 종로에서 출향 중앙부처 공무원 등과 고향의 정을 나누며 영주 발전 및 시정 현안에 대한 격의 없는 대화를 나누었다. 이 자리에는 김주영 시장을 비롯한 시청 직원과 영주 출신 중앙부처 및 경북도청 공직자 등 120여명이 참석하여 다양한 의견을 나누었다.

이날 자리는 지역출신 중앙부처 공직자 등에게 영주발전 및 다양한 지역현안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힐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각종 지역사업에 대한 정책적, 재정적 지원을 이끌어 내고자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마련되었다.
영주시장, 여러분들이 자랑스러워 할 수 있는 고향을 만들것
김주영 영주시장은 어린시절 고향에서의 추억을 회상하면서 그 동안 영주가 살기좋은 고품격 도시로서 거듭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고, 그 결실을 하나하나 보고 있다” 라고 말하며, 여러분들이 언제 어디서 누구에게라도 자랑할 수 있는 그런 고향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그 동안 고향 발전을 위해 물심양면으로 지원을 아끼지 않은 것에 감사를 전하며 여러분의 고향 영주가 활기찬 영주 성공시대를 열어가도록 고향에 대한 관심과 지원 등 지역발전을 위해 힘을 모아달라고 당부하였다.

출향 공직자, 우리도 영주발전을 위해 한 몫 할 것
영주 출신 한 중앙부처 공직자는 서울에서 이렇게 고향의 정을 나눌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되어 기쁘다라고 하며, 비록 몸은 고향을 떠나 있지만 마음은 항상 고향을 향하고 있다. 각 중앙부처에 포진한 출향 공무원들도 영주발전을 위해 한 몫을 다 할 것이다고 강조하였다.
영주시, 출향 인사들과 교류·협력할 수 있는 기회 지속적으로 확대
한편, 영주시 관계자는 이번 간담회가 지역 주요사업에 대한 예산 확보 등 중앙정부의 지원을 이끌어내는데 적지 않은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앞으로 지역출신 중앙부처 공무원 뿐만 아니라 다양한 분야와 계층에서 활동하고 있는 출향 인사들과 네트워크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영주발전을 위한 힘을 결집하는 계기로 삼겠다고 밝혔다.
문의처 : 전략기획단(☎639-6082)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