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하망동

읍면동뉴스

영주 소백산 철쭉제 성황리 마쳐
- 소백산 정상 봉우리 마다 등산객으로 인산인해 이뤄 -
2013-06-04 10:29:34

영주시에서는 지난 31일부터 6월 2일까지 열린 영주 소백산 철쭉제가 철쭉 개화시기에 맞추어 많은 관광객들이 영주를 찾는 등 축제가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

이번 철쭉제는 소백산만의 아름다움과 더불어 철쭉을 보기 위해 전국에서 소백산을 사랑하는 많은 등산 애호가들과 관광객들의 탄성을 자아내는 등 전국 최대의 철쭉군락지 명성을 이어가는 행사로 평가되었다.

관광객과 시민들을 위한 소백사랑 철쭉사랑 기념 음악회를 시작으로 죽령옛길 걷기와 산상 음악공연 등 다채로운 행사가 벌어져 등산객들로부터 많은 박수를 받았다. 특히 서천둔치에서 열린 전야제 음악회에서는 다양한 형태의 공연으로 공연자와 관람객이 함께 즐기는 마당이 이루어져 공연내내 열광의 도가니였으며, 올해 처음으로 기획한 가족 등반대회에는 400명의 가족이 희방사에서 출발 연화봉과 비로봉 비로사로 하산하는 가족형 프로그램으로 가족간 소통부족으로 세대간 갈등이 야기되고 있는 시점에서 참가자들에게 좋은 호응을 얻기도 하였다.
또한 철쭉 꽃길 걷기 행사는 소백산 일대 철쭉을 보기 위해 소백산을 사랑하는 등산객의 발길이 전국에서 쇄도해 인산인해를 이뤘다. 특히, 연화봉 정상에서는 많은 등산객들은 주최측에서 제공한 우표와 우체통을 이용해 사랑하는 가족과 연인에게 소백산 철쭉 엽서 보내기 이벤트를 실시하여 잔잔한 감동을 주기도 하였다.
시 관계자는 축제 기간에는 부석사와 선비촌, 소수서원 등 인근 관광지에 평소보다 많은 관광객이 몰려 성황을 이뤘고 참여자들의 노력에 힘입어 해를 거듭할수록 발전하고 있으며, 내년에도 등산객들에게 더욱 가까이 다가가는 축제로 만들겠으며,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문의처 : 관광산업과(☎639-6622)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