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인기뉴스

전체뉴스

영주시, 축산농가특별사료구매자금 147.4억 지원
2013-05-29 09:33:02
최근 들어 사육두수 증가, 소비부진 등으로 소․돼지․닭 등 축산물 가격이 생산비 이하로 형성되고 있고, 이러한 기조는 당분간 지속될 전망이다. 이에 따라 영주시에서는 경영난을 겪고 있는 축산농가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특별사료구매자금 147.4억 원을 융자 지원할 예정이다.
자금용도는 신규 사료구매 및 기존 외상금액 상환용으로, 연리 1.5%, 축종에 따라 2~3년 균분상환하게 되며 지원대상은 축산업등록제에 참여한 축산농가와 법인이다. 농협상근임직원, 공무원, 교사, 공기업 등 정부투자․출연기관 재직자와 사료를 직접 구매하지 않는 계열화 농가는 지원에서 제외된다.
지원 축종은 한육우․낙농․양돈․오리․사슴․말․염소․양․토끼․메추리․꿩․타조․꿀벌 등이며 특별사료구매자금의 농가당 지원한도는 한육우․낙농․양돈․양계․오리는 2억원 한도이며, 그 외 축종은 3천만원 한도이다. 구제역 피해농가와 기업농 미만 농가 등에 우선적으로 지원된다.
다만 이번 특별사료구매자금 지원사업이 축산물의 공급과잉으로 이어지지 않도록 농가의 사육마릿수 감축 노력을 전제로 지원되며, 이에 따라 양돈농가의 경우 모돈감축 확인 위임장, 농장일보, 사료 구매량 확인서 등을 한돈협회영주시지부에 제출해야만 지원받을 수 있다.
자금은 목적 이외의 사용방지를 위해 대출 금융기관에서 농가와 사료업체간 구매계약서를 확인한 후 농가에 지원하는 것이 아니라 사료업체에 직접 입금된다. 희망하는 농가는 해당 읍면동의 축산담당자로 29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문의처 : 축산특작기술과(☎639-7358)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