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인기뉴스

전체뉴스

영주시 산림산업의 중심지로 발돋움
- 동양대학교에서‘국립산림약용자원연구소’업무협약식 -
2013-05-24 08:40:53

영주시는 미래 신성장동력으로서 산림약용자원의 생산성제고와 산업화 지원을 위한 국립 산림약용자원연구소 건립을 본격 추진하고자 업무 협약식을 5.23 11:30 동양대학교 현암관에서 갖게되며, 윤영균 산림과학원장과 최성해 동양대학교총장, 김주영 영주시장이 함께 업무협약서에 서명하게 된다.

국립산림과학원의 산하기관으로 건립되는 산림약용자원연구소는 국비 247억원이 투입되어 동양대학교 부지에 연구원본관, 전시원, 시범포지 등으로 조성되며, 올해 확보된 12억원의 예산으로 기본계획과 실시설계를 완료하고 오는 2016년 완공을 목표로 내년부터 본격적인 공사를 착수하게 된다.
지역 소재 첫 국립연구소가 될 이 연구소는 산림약용자원의 국내 및 해외시장 환경을 고려하여 주력 종자확보 및 종자개량 연구를 우선 진행할 예정으로 국내 제약회사의 연구소 등과 공동연구를 통해 천연추출물을 활용한 신약물질 개발 및 관련 특허 획득․인증관리 업무도 계획하고 있으며, 약용식물의 기초연구과 실용화연구를 통해 백두대간의 산림약용자원을 건강식품과 의약품 소재로 개발하게 된다.
이로써 영주시는 산림약용자원연구소가 건립됨으로 전세계적으로 유례를 찾아볼수 없는 국립테라피단지와 함께 산림의 기초연구와 실증연구를 망라한 산림과학의 산실로서 명실공히 대한민국 산림산업의 중심지로 자리매김 하게된다.
문의처 : 산림녹지과(☎639-6872)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