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변화하는 영주

100세 건강, 시작은 내 혈압관리 부터!
- 세계 고혈압의날(5. 17) 기념 홍보캠페인 -
2013-05-21 07:14:52

영주시보건소(소장 임무석)는 2013년 세계 고혈압의 날(5. 17)을 기념하기 위하여 시민참여 홍보캠페인을 5월 16(목) 오후 1시 30분부터 시민회관 입구에서 개최했다.

이 행사는 영주시에서 시민들을 대상으로 매월 개최하는 영주아카데미 교육장에서 혈압측정 행사와 건강상담 등으로 진행했으, 고혈압은 침묵의 살인자로 불릴 만큼 증상이 없는 것은 물론 관리를 잘하지 않으면 건강에 치명적이므로 건강한 혈관을 지키는 레드서클(건강한 혈관 상징화)캠페인을 전개하여 시민들이 자기 건강관리에 더욱더 큰 관심을 가지도록 홍보했다.
한편 시보건소에서는 최근 생활습관 변화와 노인인구 증가로 고혈압, 당뇨병 등 만성질환이 날로 증가하고 있어 예방관리의 필요성을 심각하게 인식하고, 2013년 2월부터 100세 시대 맞춤형 건강프로젝트로 관내 322개 경로당 어르신들을  직접 찾아다니며 올바른 혈압관리와 당뇨관리 교육을 실시함으로서 만성질환을 사전에 예방하고 올바른 자가관리 요령을 익혀 건강하게 노후생활을 보낼 수 있도록 백세시대를 대비하는 건강사업으로 시민 건강향상에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질병관리본부 만성질환관리과에서는 심뇌혈관예방과 관리를 위한 9대 생활수칙으로 술과 담배를 줄이고, 음식은 싱겁게 골고루, 매일 30분 이상 적절한 운동,  적정 체중유지와 스트레스를 줄이고 즐거운 생활과 정기적인 혈압, 혈당측정을 권장하고 있다.
영주시보건소 금년 보건사업의 최우선 과제로 “다가가고 찾아가는 감동행정 실천”으로 정하여 현재 활발하게 추진중이며 시민건강을 책임지는 건강지킴이 역할에 보건소가 앞장설 것을 다짐하겠다고 밝혔다.
문의처 : 건강관리과(☎639-6444)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