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하망동

읍면동뉴스

할머니 깨끗한 환경에서 건강하게 오래오래 사세요
-가흥2동 독거 어르신댁 도배봉사 -
2013-05-15 23:33:40

가흥2동주민센터(동장 신영호)에서는 주민자치위원 10여명(위원장 노경준), 영주제일고(지도 김현우선생님)학생 10여명과 함께 2013. 5.11(토) 10:00 독거 어르신(박귀호 75세)댁을 방문하여 곰팡이가 많이 핀 벽을 걷어 내고 도배 및 주변환경을 깨끗하게정리를 하였다.

이번 봉사는 지난 3월 8일 독거 어르신과 결연을 맺은 영주제일고 학생들이 매월 둘째 주 토요일 독거어르신을 방문한 결과를 봉사일지에 작성하여 독거어르신들의 불편사항이나 도움이 필요한 사항을 기록함에 따라 그 일지를 토대로 어르신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방안을 검토하여 실천한 결과이다.

이번 봉사활동은 소외계층에 대한 따뜻한 온정을 나누고,  더불어 행복하게 살 수 있는 사회를 만들기 위한 첫걸음이라 할 수 있다. 또한, 독거어르신들의 고독감을 해소하고, 청소년들과 결연을 맺음으로서 사회에서 소외된 계층이 아니라 항상 누군가에게 사랑을 받고 있다는 생각을 가질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다.
이번 결연에 참여하신 박할머니께서는 “처음엔 학생들이 방문하여 말벗을 해준다기에 귀찮아서 안하려 했는데, 담당자가 한번만 만나 보라는 말에 첫 만남을 시작했는데, 이제는 안보면 보고 싶고, 우리 손자가 오는 매월 둘째 주 토요일이 기대돼, 그리고, 며칠 전 원종이한테 전화가 왔는데, ‘할머니 시험이라 전화 못 드려 죄송해요, 잘 계셨죠? 편찮으신데는 없으시죠?, 이번 주 토요일에는 할머니 뵈러 꼭 갈께요.’하는 말에 너무나 고마워 눈물이 났어.” 할머니는 눈시울을 붉히며 학생들과의 인연을 무척 고마워 하셨다.
문의처 : 가흥2동(☎639-7979)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