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하망동

읍면동뉴스

우리지역 발전을 위하여 체납세를 자진 납부합시다.
2013-05-14 06:02:04
영주시는 5월부터 6월까지 2개월간 2013년 제2차 체납세 일제정리기간으로 정하고, 조세정의 실현 및 건전한 지방재정확보를 위하여 체납세 징수에 전 행정력을 집중하기로 했다.
현재 영주시 체납액은 4,911백만원(도세 1,918백만원, 시세 2,993백만원)이며, 체납세 징수를 위해 세무과 및 읍·면지역 전체공무원에 대한 징수 목표액을 설정하여 징수 활동을 펼쳐 나갈 방침이다.
이번 정리기간 중에는 현장 중심의 징수활동을 강화하고, 체납 사유를 정밀 분석하여 관허사업제한, 압류재산 공매처분, 출국금지, 고액체납자 명단공개, 급여 및 금융자산 압류 및 추심등 강력한 체납 처분을 추진하며, 자동차세 체납차량에 대하여는 인근 지방자치단체와 공조하여 합동으로 번호판 일제영치를 추진한다.
특히 특별정리기간 중 고의적인 지방세범칙 행위자에 대해선 검찰의 지휘를 받아 체납자에 대한 계좌추적 및 가택수색을 실시해 동산압류 및 매각을 추진하고, 재산은닉 혐의가 확인되면 형사고발하기로 했다.
시 관계자는 고질·상습 체납자에 대해선 공평과세 및 조세정의 실현 차원에서 끝까지 추적해 체납된 지방세를 거둬들이지만 최근 전반적인 경기 불황으로 일시적인 어려움에 처한 생계형 체납자(저소득층)와 기업에 대하여는 체납세를 분할 납부토록 유도하고 강제집행을 유예하는 등 서민생활 안정에도 힘쓸 계획이라고 말하며 체납세 납부는 내 주변 가족과 이웃의 행복한 미래를 위하여 사용되는 소중한 재원이므로 시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문의처 : 세무과(☎639-6411)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