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변화하는 영주

세계인이 함께하는 지구를 위한 한 시간
영주시, EARTH HOUR 소등 캠페인
2013-03-22 20:48:25

오는 3월 23일 오후 8시30분부터 한 시간 동안 영주시는 지구를 위한 한 시간 Earth Hour 소등 캠페인을 실시한다.
Earth Hour 소등캠페인은 탄소배출량 감축과 기후변화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기 위해 세계자연보호기금(WWF)에서 추진하고 있으며 전 세계 132개 국가 7,000여 도시가 이 행사에 참여하고 있다.

세계적으로는 프랑스 에펠탑, 뉴욕 타임스퀘어, 시드니 오페라 하우스, 태국왕궁 등 세계적으로 유명한 건물의 소등 장면이 관광거리가 되기도 하며, 영주시에서는 제민루, 영주교, 분수대 등 공공상징물과 공공기관 건물의 조명을 소등한다.
학교, 공공기관, 그린스타트 네트워크 기업과 단체들도 자체 실정에 맞는 소등행사를 실시하며 지구를 위한 의미 있는 한 시간을 위한 직원과 학생 등 시민 실천을 위한 홍보에 함께 한다.
아파트, 주택, 사무실 등 곳곳에서의 자발적인 시민 참여가 요구되며 불필요한 전기와 전등을 끄고, 한 시간만이라도 티비와 컴퓨터에서 멀어져 아이와 손잡고 달빛아래 산책을 다녀오는 등 의미있고 소중한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
해피빈(http://happybean.naver.com)싸이트에서는 행사에 동참하고 인증샷을 올리면 경품을 주는 이벤트도 진행중이다. 네이버에서 "어스아워 해피에너지"로 검색하면 해당 페이지로 연결할 수 있다.
문의처 : 녹색환경과(☎639-6764)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