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최신뉴스

전체뉴스

농업재해 업무담당자 능력배양 특별교육 실시
2013-02-21 18:30:34

경상북도에서는 영주시를 비롯한 안동시, 의성군, 청송군, 영양군, 봉화군, 울진군 등 북부지역 7개 시군 담당자 및 읍․면․동 재해업무 담당공무원 154명을 대상으로  2월 19일 13:30∼17:30까지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2층 대회의실에서 농업재해관련 실무규정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였다.

교육목적은 최근 농업재해 업무담당자들의 잦은 인사이동과 신규발령자가 농업재해 업무를 담당하여 대규모 재해발생시 정확한 조사와 복구계획수립 및 지원 대책 추진 등의 업무수행에 어려움이 예견되고, 또한 기존의 대규모 집합전달 교육으로는 달라진 농업지원 제도에 대한 실무사례 위주의 교육에 한계가 있어, 이에 권역별로 농업재해 업무담당자들을 대상으로 향후 재해발생시 완벽한 복구계획수립 및 지원 대책 업무에 적극적으로 대처하고자 재해별 농작물 및 농업시설물 피해율 산정방법, 농가단위 재난지수 산정과 복구계획 수립요령, 재난관리업무지원시스템(NDMS)입력방법에 대한 교육을 하였다.
이에 따라 경상북도 에서는 이번교육을 통한 재해업무 담당자들의 실무능력 향상에 따라 농업재해 발생 시 신속한 대처와 복구로 농작물 및 농가피해 최소화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문의처 : 농촌지도과(☎639-7342)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