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하망동

읍면동뉴스

외식업 영주시지부 좋은식단 자율실천 결의 다짐
아직도 푸짐한 상차림을 좋아하십니까
2013-02-18 18:54:08

외식업영주시지부(지부장 김인영)는 2. 14일 오후 3시에 남서울웨딩홀에서 대의원 15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3년도 정기 총회를 개최 한다.

이날 행사에는 정기총회를 겸해『좋은식단』자율실천 결의문을 채택하고 음식물 재사용, 음식물 적정량 제공, 1회용품 사용 억제, 나트륨 사용량 줄이기, 음식요금 안정과 식단 간소화를 실천하여 음식물 쓰레기 줄이기에 앞장서고, 손을 깨끗이 씻는 등 음식문화 개선, 식중독 및 전염병 예방에 최선을 다한다는 결의대회도 함께 열었다.

좋은식단이란? 위생적인 식단(반찬류 개인별 덜어 먹기, 국자, 접시 등 제공), 알뜰한 식단(음식물 남기지 않기), 균형잡힌 식단(계절에 어울리는 식품 활용)으로 음식물 낭비와 환경오염을 줄이자는 차원에서 음식점에서 자율적으로 실천할 수 있도록 한 권장 성격의 상차림 문화를 말한다.
좋은식단을 잘 실천하기 위해서는 남은 음식 싸주고 싸가기, 재사용금지 등 알뜰하고 위생적인 음식문화 정착이 이루어 져야 되며  무엇보다 음식점을 경영하는 영업주의 마음가짐과 업소를 찾아오는 고객이 함께 노력해야 된다.
한편, 영주시에서는 건전한 식생활 문화 및 친절서비스를 생활화하고 시민문화운동으로 확산하기 위하여 『좋은식단』실천과 나트륨 사용량 줄이기를 위하여 지속적으로 계몽활동을 펼칠 계획이며, 아울러 자율점검반을 편성 하여 관내 일반음식점 1,592개소를 대상으로 이행여부를 점검할 계획이다.
문의처 : 관광산업과(☎639-6635)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