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최신뉴스

전체뉴스

영주시, 경북형 예비 사회적기업 (재)지정 신청 접수
2012-11-20 21:00:53

영주시(시장 김주영)는 취약계층의 안정적인 고용과 사회적 기업의 자립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2013년 경북형 예비사회적기업의 (재)지정 공모신청을 다음달 5일까지 접수한다.

신청 대상은 법인 형태의 조직을 갖추고 유급 근로자(1인 이상) 고용을 통한 영업활동 수행과 사회적 목적 실현을 하여야 하며, 이익재분배(상법상 회사 등 해당기관)등의 내용이 정관 명시된 기업이어야 한다.

예비 사회적기업을 신청하려는 기업은 지정 요건 충족여부에 대하여 사전에 중간지원기관인 (사)커뮤니티와 경제의 컨설팅이 가능하며, 신청 접수는 영주시 경제활성화팀으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접수 후에는 영주시와 중간지원기관의 요건심사 및 현장실사, 도 사회적기업심의위원회 심의 등의 절차를 거쳐 오는 12월말경에 최종 선정된다.

자세한 내용은 영주시 홈페이지(http:www.yeongju.go.kr) 알림마당-고시‧공고란을 참고하거나, 시 경제활성화팀 일자리창출분야(☎639-6144)로 문의하면 된다.

현재 영주시에는 인증 사회적기업 1개, 예비사회적기업 4개, 부처형 예비사회적기업 1개로 총 6개의 (예비)사회적기업이 취약계층의 일자리 제공 및 사회서비스 제공 등의 사회적기업 활동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문의처 : 경제활성화팀 일자리창출분야(☎639-6144)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