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변화하는 영주

이젠, 심야시간에도 안전상비의약품 구입할 수 있어요
2012-11-14 16:57:54

영주시보건소에서는 11월 15일부터 감기약, 진통제, 해열제, 파스 등 안전상비의약품 13개품목에 대하여 24시간 연중무휴로 운영되는 편의점에서 야간에도 편리하게 구입할 수 있다고 밝혔다. 

안전상비의약품은 안전성과 유효성이 확보된 의약품으로서 지역주민 심야시간이나 공휴일에 간단한 일반의약품을 구입하는데 겪는 불편을 해소하기 위하여, 영주시에서는 현재까지 24시간 연중무휴로 운영되는 편의점 중 일정한 안전교육을 수료한 점포에 한하여 안전상비의약품판매점 21개소를 지정하였으며

또한, 24시간 편의점이 없는 농촌지역의 안전상비의약품 구입 불편을 해소하기 위하여 관내 13개 보건진료소에도 안전상비의약품을 비하도록 하고 아울러, 24시간 상주하는 보건건진료소 및 24시간 편의점이 없는 이산, 안정, 봉현, 순흥, 단산 등 5개면에 대하여는 안전상비의약품을 판매 할 수 있는 특수장소를 5개소를 지정하여 주민들이 안전상비의약품을 구입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하였다.

이번 조치로 지역주민들이 간단한 안전상비의약품을 편리하게 구입할 수 있게 되었으나 영주시에서는 부작용 예방을 위하여 용법과 용량을 지켜줄 것과 특히, 음주 후 의약품 복용에 대하여는 주의해 줄 것을 당부하고 있다.

의처 : 보건소 보건사업과 의약관리담당(☎639-6429)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