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인기뉴스

전체뉴스

“지역 인재양성에 써달라”장학금 쾌척
영주 사과홍보행사 체험 참가단, 영주시 인재육성장학금 기탁해
2012-10-30 17:29:52
   가을을 맞이하여 지역에 체험행사를 온 일행이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해 써달라며 장학금을 선뜻 기탁해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27일 영주시 풍기읍 과수원(백동섭씨 과수원)에 사과따기 체험행사에 참여한 성균관대학교 경영대학원 졸업 동기생(2011년 졸업) 42명은 지역인재를 위한 장학금으로 써달라며 100만원을 모금해 현장에서 기탁했다.
 이들은 지역출신이 아니라 우연히 영주사과 홍보행사 광고를 접하고 사과따기 체험에 참가한 일행으로, 행사 참여를 위해 영주로 이동하던 중 고속도로변에 설치된 「글로벌 인재양성 특구 영주」라는 광고판을 보고 관심을 가지게 됐다.

 
 현장에 참석한 공무원을 통해 영주시에서 지역의 우수한 인재양성을 위해 인재육성장학금을 모금한다는 설명을 듣고 일행 모두가 흔쾌히 즉석에서 장학금을 모금하여 전달했다.

  행사 참가자는 “소백산을 배경으로 펼쳐진 아름다운 풍경에 매료되어 사과따기 체험을 마치고 기쁜 마음으로 지역학생들을 위한 장학금을 기탁하게 됐다.”며 “지역의 인재들에게 희망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영주시 인재육성 장학회는 지역 인재 발굴 및 육성을 위해 2008년 1월 15일에 설립되어 지금까지 각종 기관 및 기업, 향우회, 동창회, 시민 등의 적극적인 참여 속에 기금 모금이 활발히 추진되고 있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