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인기뉴스

전체뉴스

영주사과와 나주배의 새콤달콤 사랑 이야기
태풍을 이겨낸 사과와 배의 아름다운 만남
2012-10-23 10:00:47
 

  영주시는 10. 23(화) 서울 청계광장에서 영주사과와 나주배 공동 홍보행사를 실시한다.


  이번 행사는 전국 최대의 사과와 배 주산지인 영주시와 나주시가 “함께하면 맛은 두 배, 기쁨은 네 배가 되는 영주사과와 나주배의 사랑이야기”라는 주제로 개최된다.


  영주시와 나주시는 최고의 품질을 자랑하는 영․호남의 대표과일인 사과와 배 공동브랜드를 개발하여 대형유통업체 및 홈쇼핑 등에 출시하여 브랜드 인지도 제고를 위한 업무협약도 체결할 계획이다.


  행사내용은 사과와 배 품종 및 가공품 전시, 농특산물 홍보, 사과와 배 시식 및 나눠주기를 비롯하여 사과․배 길게 깎기, 빨리먹기, 요리 및 시식, 사진 전시회 등 다양하게 진행된다고 한다.


  이번 행사는 수확기에 닥친 태풍을 이겨낸 영주사과와 나주배가 만나 (사과 꽃말)을 연모(배 꽃말)하여 화합의 꿈을 이룸으로서 어려운 경제현실을 극복해 가자는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고,


  2013년 영주사과와 나주배 공동브랜드 개발 및 출시에 앞서 판매촉진을 위한 홍보행사와 더불어 생산자와 소비자가 참여하는 축제로 이끌어 도시와 농촌, 영․호남이 화합하는 상생의 협력모델을 제시하고자 한다.


  양 시는 금년 초 지역발전위원회 공모사업에  ‘서로 〔영주〕사과하면 기쁨이 〔나주〕배가 되는 영․호남 기쁨창조사업’으로 공동으로 선정되어 각 5억원씩 사업비를 확보하였고, 2013년부터 공동 브랜드를 개발하고 상호 연계협력을 통한 홍보마케팅을 실시할 예정이라고 한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