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문화관광

제1회 번계들『메뚜기잡기체험』행사
살아 숨쉬는 들판 행복이산
2012-10-08 17:00:55
 

  영주시의 대표적인 곡창지대인 이산들녘(이산면 석포리 번계들 하구 내성천)에서 제1회 번계들『메뚜기잡기체험』행사가 10월 7일(일) 열린다.


  이산면 번계들 메뚜기잡기추진위원회(회장 유영교) 주관으로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메뚜기잡기, 고구마 캐기, 미꾸라지잡기, 메뚜기 공예품 만들기, 꽃마차 여행, 떡메치기, 농경생활체험(벼 베기 및 탈곡, 날개 엮기, 새끼 꼬기) 등의 체험행사와 쌀 막걸리 빨리 마시기, 각설이와 함께하는 관광객 및 리별 노래자랑 등의 참여․공연행사를 비롯하여 부대행사로 보물찾기와 민속놀이(윷놀이, 제기차기, 투호)도 곁들여지며 저녁에는 천운정에서 고가 음악회가 열린다.


  제1회 번계들『메뚜기잡기체험』행사가 열리는 이산 지역은 농지의 약 50%가 벼 재배단지로 우리시의 최대의 쌀 재배지이다

  노란 물결을 이룬 논과들에서 뛰어노는 메뚜기를 손으로 잡고 오염원이 없는 청정지역에서 친환경으로 생산된 농산물도 맛볼 수 있는 행사에 참여함으로서 청명한 가을을 느끼며 농업의 중요성을 되새기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이산면 번계들 메뚜기잡기추진위원회는 이번 제1회 번계들『메뚜기잡기체험』행사를 통해 친환경 우수 농산물을 홍보하고 도시민들에게 자연 및 농경체험을 즐기고 배우는 도농교류의 장으로서 농촌의 기능적 가치를 높이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문의처 : 이산면 번계들 메뚜기잡기추진위원회 (054-639-7444)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