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교육,청소년

부석면 지역개발사업 한곳에서 보고 듣는다.
- 면장실이 부석발전방향 홍보의 장 -
2012-10-02 23:30:37


영주시 부석면(면장 김동운)은 주요사업 조감도를 면장실에 설치하여 주민들이 한눈에 발전방향을 보고 들을 수 있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주요사업 조감도는 모두 6종으로 사업 시행중 4종 주민자치센터 2층 증축, 북부권 통합 상수도 사업, 보행로 설치, 회전교차로 설치사업, 계획 확정사업 부석사관광지조성사업, 영주 콩·사과 농어촌테마공원 조성 사업 2종이 있다.

주민자치센터 2층 증축공사는 사업비 3억 5천만원으로 282.17㎡의 대회의실을 9월 완공, 2010년부터 시행된 북부권 통합 상수도 공사는 관로공사가 완료되어 2013부터는 수원지 철거 등 공사를 시행하여 단산·순흥면까지 맑은 수돗물을 공급할 계획이고, 보행로 설치공사는 부석 소천리 부석사거리에서 부석사까지 약 2.5km를 12억을 투자 2013년까지 완공하고, 부석사거리 회전교차로도 2012년까지 완공하여 지역주민 및 관광객들의 편리하고 안전한 교통환경을 조성한다.

영주 콩·사과 농어촌 테마공원 조성사업은 임곡리 일대 사과홍보 및 체험시설, 콩세계과학관, 바이오단지, 영농체험장 등 시설을 갖출 계획으로 현재 부지매입이 완료단계로 내년부터 본격적인 사업이 추진되며, 부석사 관광지 조성사업은 부석사 주변에 의상대사 스토리길, 피크닉 마당, 초화원, 부석사이야기길, 야외공연장 등 사업을 시행하여 관광객을 유인할 계획이다.

이러한 사업을 조감도에 의거 설명을 듣고 직접 눈으로 본 주민들은 부석발전의 방향을 알게 되어 모두들 좋아하면서 조기에 완공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

한편 부석면장은 계획이 확정되었으나 아직 조감도가 없는 부석면소재지 종합개발사업과 남대리 터널공사 조감도를 빠른 시일 내에 비치하여 부석면 발전의 청사진을 주민들에게 제시하여 발전하는 부석면을 보여 주어 잘사는 부석을 만들겠다는 의지를 갖고 있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